양면의 칼날과 같은 정보기기의 사용
Many schools have simply applied technology on top of traditional teaching
practices rather than reinventing themselves around the possibilities
technology allows. The result is marginal--if any--improvement.
-Rod Paige, United States Secretary of Education
There are some aspects to the digital world that are causes for concern.
It seems that every year we see more students with attention problems.
Now, there are questions about technology stunting brain growth, losing
emotional intelligence skills.
-Marilee Sprenger
많은 학교에서는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수업방식을 재창조하기보다는 기술의 사용을 단순히 추가했을 뿐이다. 있다 하더라도, 그 결과는 아주 미미한 수준일 뿐이다. -로드 페이지, 미국 교육장관 디지털 세상에 대한 우려를 야기하는 몇몇 양상들이 있다. 매년 주의력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점점 더 많아진다는 것이 그 중 하나다. 이제, 두뇌성장을 저해하고 감성지능을 잃게 만드는 기술에 대한 의문들이 생겨나고 있다. - 마릴리 스프렝거 |
* marginal: 미미한, 중요하지 않은, 주변부의 * if any: 만약에 있다면, 만약에 있다손 치더라도 * aspect: 측면, 양상 * stunting: 발육을 방해하다. 저해하다 |
정보기기의 사용은 양면의 칼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사용해야 합니다. 뇌과학적으로 설명하면 뇌의 고등사고능력을 담당하는 전두엽이 발달되도록 사용해야 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전두엽 기능을 발달을 저해한다는 연구(Akio Mori)도 있습니다. 게임 등으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디지털 세대들은 사회성, 감성 지능의 발달이 느리고 부족합니다. 한편 세계적으로 제2의 Digital divide(정보 활용 격차)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단순한 업무보조 기능으로 사용하는 부류와 컴퓨터를 활용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만들어가는 부류 이 둘 사이의 간극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부류에 속합니까?
'영어 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분자족(安分自足) (0) | 2011.08.23 |
---|---|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역사 한 단면(Koreaindependencehistory) (0) | 2011.08.16 |
한 여름의 로맨스(summernatureseason) (0) | 2011.08.03 |
자신을 받아들이는 방법(acceptanceself) (0) | 2011.08.01 |
왜 생각이 날듯 말듯 하는 현상은 일어날까요?(memory brain tip-of-tongue rest ) (0) | 2011.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