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방법
Avoid thinking that the more you plan and the more paperwork you generate, the better your plan will be. Don't fool yourself into thinking that the more time you spend getting the plan right, the fewer mistakes your plan will have. You will make mistakes; get over it. Just keep them inexpensive, learn from them, and move on. 『Teaching with Poverty in Mind』 99Page
plan-do의 원리 계획을 더 치밀하게 세우고 더 많은 서류작업을 할수록, 계획이 더 나아질 것이란 생각은 하지 마라. 계획을 제대로 세우려고 시간을 더 들이면, 실수가 줄어들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에 빠지지 마라. 누구나 실수는 하게 마련이고, 실수는 고치면 된다. 실수를 하더라도 비용을 적게 들이고, 그 실수로부터 배우고, 새로운 일로 나아가면 된다. |
* fool ~ into ... : ~을 속여 ...하게 하다. * get over ~ : ~을 극복하다. 처리하다. |
|
'영어 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연한 성공에 이르는 세 가지 자질 (1) (0) | 2011.06.15 |
---|---|
말로 말하지 마라(teaching) (0) | 2011.06.14 |
영웅에 대한 새로운 정의 (0) | 2011.06.08 |
고부담 평가의 딜레마(High-stakes testing) (0) | 2011.06.03 |
아이들의 이유 있는 아우성 (Learning, Teaching) (0) | 2011.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