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가톨릭 교회는 왜 사회문제에 관여하는가?'

이산저산구름 2010. 6. 28. 09:11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강우일 주교님(제주교구장)이 <경향잡지> 7월호에 기고한 '가톨릭교회는 왜 사회문제에 관여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른다는 것은 단순히 내 개인의 마음의 평화, 심리적인 안정을 얻는 것만으로는 너무 부족하다. 세상을 향하여 세심한 관심과 배려와 연민으로 다가가고 일하는 사람이 돼야한다"라고 했습니다.

FMM창립자 마리 드 라 빠시옹은 사회문제에 대한 남다른 직관력을 지니셨던 분입니다. 한번은 "왜 주님께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나에게 이 모든 것을 보여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회문제에 관해서 무언가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지 않으시고 내게 보여주시는 까닭이 무엇일까요?"라고 질문하신 적도 있었습니다.

원래 세상은 모든 피조물에게 하느님의 정의가 실현되어 있었지만 원죄로 인하여 모든 것이 일그러졌습니다. 그러므로 세상을 하느님 본래의 계획에로 이끌어 가는 것이 바로 정의입니다. 이것이 창립자께서 모든 FMM들에게 말씀하시는 정의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좀 더 깊은 신앙 안에 진리가, 진실이 올바르게 세상에 드러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기도드립니다. 예수성심의 사랑 안에 참된 믿음의 날들 계속 이어가시기를 빕니다.

 

 
 
 
 
4대강사업의 진실 by 푸른영상

푸른영상에서 천주교 신부님들의 의뢰로 제작한 4대강사업 저지 홍보영상입니다. 전국의 4대강사업 현장을 기록한 것입니다. 지금 강은 황폐화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으로 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5월 31일 명동성당 들머리 시국미사

5월 31일 명동성당 들머리에서 봉헌된 시국미사에 참석하였습니다.

 
 

 
 
유기서원자 연모임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홍천 기도의 집에서 유기서원자매들의 연모임이 있었습니다.
 
 
창조질서보존을 위한 순례
한국의 프란치스칸 가족 봉사자 협의회는 양평, 두물머리에서 4대강 사업 반대, 창조질서보존을 위한 미사를 봉헌하였습니다.
 
 
2010 여름대피정, 초대합니다.
"네가 하느님의 선물을 알았더라면..." (요한 4,10) 예수님의 성심만큼 뜨거운 여름. 주님과 함께 떠나는 영적 여행 어떤가요?
 


 

마리아의 전교자 프란치스코회 | Franciscan Missionaries of Mary
서울시 구로구 가리봉동 131-1 우)152-801 | 전화 : 02-865-8174, 팩스 : 02-862-5537
홈페이지 : http://fmmkor.org | 블로그 : http://fmmblog.co.kr | Email : masmediafmm@naver.com

Copyright by 2009 FMMKO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