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층 아이들의 불리한 출발선
Many children raised in poverty enter school a step behind their well-off peers. The cognitive stimulation parents provide in the early childhood years is crucial, and as we have seen, poor children receive less of it than their well-off peers do. These deficits have been linked to underdeveloped cognitive, social, and emotional competence in later childhood and have been shown to be increasingly important influences on vocabulary growth, IQ, and social skills. p.38 from Teaching with Poverty in Mind

빈곤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은 부유한 환경에서 자란 또래들에 비해 한 단계 뒤쳐진 상태서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 어릴 때 부모가 어린이에게 주는 인지적 자극은 매우 중요하다. 잘 알려져 있듯이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은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보다 부모로부터 받는 인지적 자극이 상대적으로 적다. 어린 시절의 이런 인지적 자극의 결손이 초등학교에 들어갔을 때 인지능력, 사회성, 감성 부족으로 이어진다. 또 이런 결손은 어휘력, 지능, 사회성 발달에 점점 더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영어 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위를 걷는 기적(lifemiraclemindful) (0) | 2011.06.29 |
---|---|
스티븐 코비박사의 삶의 조언 4가지(life) (0) | 2011.06.27 |
우연한 성공에 이르는 세 가지 자질 (3) (0) | 2011.06.20 |
우연한 성공에 이르는 세 가지 자질 (2) (0) | 2011.06.17 |
우연한 성공에 이르는 세 가지 자질 (1) (0) | 2011.06.15 |